Facebook 또는 연내 중국 진출 위험 시험
어떤 분석에 의하면,Facebook중국에 진출하는 것은 두 가지 경로에 지나지 않는다: 첫째는 합자회사를 설립하는 것이고, 둘째는 합작, 인수하는 것이다.
늑대가 드디어 온다.
일전, DCCI 인터넷데이터센터 총경리 호연평은 그의 미니블로그에 소식을 발표하여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사이트 페이스북이 곧 중국에 진입하게 되는데 현재 관련 협의는 이미 정식으로 체결되였으며 국내 모 사이트는 착지협력측으로서 따로 새 역을 건설하는 착지모식을 취하게 된다고 밝혔다.
후옌핑은 페이스북의 중국 진출의 구체적인 내용을 더 이상 밝히지 않았지만, 세부 사항은 곧 외부에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목할 만한 것은 얼마 전에 공동구매의 원조인 Groupon이 이미 통과되었다는 것이다텐센트합자회사 가오펑망을 설립하여 중국 시장에 정착할 수 있었다.따라서 이번 페이스북의 중국 진출과 관련해 어떤 분석가들은 두 가지 주요 경로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첫째는 합자회사를 설립하는 것이고, 둘째는 합작, 인수를 통해서이다.
정책 위험
그러나 페이스북의 중국 진출 시점이 특별히 빠르지는 않을 것이라며"적어도 올해는 불가능하다"는 분석도 있다.
이 관계자는 페이스북이 중국에 진출하려면 서버를 중국에 두고 중국에서 합자 방식을 취해야 하며 중국이 50% 이상을 지배해야 하는 등 일부 제한 조건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더 많은 분석은 Groupon과 달리 Facebook의 중국 진출이 직면 할 콘텐츠 검토가 가장 큰 장애물이 될 것이며, 이전에는구글콘텐츠 검열에 대해 중국 정부에 협조하지 않고 서버를 중국 본토에서 옮기기로 했기 때문이다.
{page_break}
시장 검증
정책 위험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의 중국 진출은 시장의 시련에 직면할 것이다.
현재 국내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시장은 런런넷, 싱싱넷, 텐센트 등이 이미 상당한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 싱싱넷과 런런넷은 모두 미국에 상장된 위탁판매상을 선정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후자는 5억 달러를 융자할 예정이다.따라서넷이즈、시나、텐센트、소호4대 포털이 웨이보를 맹렬히 밀어붙이면서 웨이보는 이미 중국 시장에서 열풍을 형성했고 나아가 전통 SNS 업계에 영향을 미쳤다.
앞서 후옌핑은 페이스북의 중국 진출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고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논평한 바 있다.그는 국내의 경쟁 환경에서 페이스북이 오픈 플랫폼 등에서 우위를 발휘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이관국제분석가 옥일칙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각 회사는 한창 SNS사이트의 마케팅가치, 응용가치 면에서 탐색하고있다. 페이스북이 만약 전통적인 SNS사이트의 신분으로 중국에 진입한다면 이미 많은 발전공간을 볼수 없다.
기세가 있으면 반드시 얻는다
그러나 세계 최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인 페이스북은 중국 내륙 시장에 대해 반드시 얻어야 할 추세다.이미 2007년에 Facebook은 ".cn" 도메인 이름을 등록했습니다.이후 2008년 3월 홍콩 최고 부자 리카싱은 페이스북에 1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고 확인했고, 3개월 뒤 페이스북은 중국어 간체 버전을 내놓아 페이스북이 그해 중국에 진출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기도 했다.그러나 페이스북은 중국 시장 밖으로 밀려났다.
작년 말 페이스북이 중국에 진출할 것이라는 소식이 다시 들끓었다.그해 12월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Mark Zuckerberg) 가 개인 명의로 조용히 중국을 방문했지만 관광과 함께 업무를 잊지 않고 3일 만에 차이나모바일을 탐방했다.바이두, 시나 세 과학기술 회사는 중국 인터넷 업계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다.
"지역사회 대통령"
이번 소문이 다시 일어났을 때는 5월 제3차 중미 전략과 경제 대화가 시작될 무렵이었다.4월 14일 시카고에서 재선 운동을 시작할 예정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페이스북의 관계가 급격히 뜨거워지고 있다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최근 소식에 따르면 오바마는 4월 20일 페이스북 본사를 방문해 이 사이트를 통해 전국 연설을 할 예정이다.오바마가 올해 2월 미국 과학기술업 지도자들과 회식할 때 저커버그는 그의 옆에 앉았다.지난 3월 말에는 저커버그가 버락 오바마 전 공보비서 로버트 깁스를 기업 홍보 담당 임원으로 초청하고 있다는 소문도 돌았다.
4월 4일, 오바마는 2012년 미국대통령선거에 참가하겠다고 선포했다.이번 오바마의 경선 시작은 지지자들을 상대로 연설을 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실제로 2008년 미국 대통령직을 처음 놓고 경쟁했을 때 오바마 캠프는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기발하게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을 선택해 인터넷에'오바마 열풍'을 일으켰다.
페이스북의 가치는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미국 비상장 회사의 주식 온라인 거래 플랫폼 인 SharesPost가 제공 한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SharesPost의 3 월 21 일 경매에서 Facebook에 대한 투자자들의 평가는 850 억 달러에 달했다.
- 관련 읽기
- 오늘 오퍼 | 시장 동태: 3월 중국 면화 수입'3연속 하락'주목
- 시세 분석 | 세계 일주 시각: 관세의 영향으로 최근 면화 시장은 쉽게 상승하지 않는다
- 허튼소리를 하다 | 자연위막 · 현채천성 - 난정천사™섬유 스웨터 활용 세미나 성공적 개최
- 국내 데이터 | 国际毛纺市场快讯:2025年前2个月,美国毛纺进口呈现增长
- 상업보전 | 중산협 제5기 제5차 이사확대회의 및 제3회 중국산업용방직품업종과학기술발전대회 소집
- 기업 관리 | 중면은행협회가 하남성에 가서 조사 연구하다.
- 신발 복장 과학 기술 | 提质创新方向不断发展,科技“织”出产业新花样
- 상업보전 | 中国工会成立百年,全总强调:工人阶级是发展中国特色社会主义的主力军
- 상업대학 | 제9기 방직고훈반이 개학했다!복합인재로 하여금 산업사슬의 협동혁신을 부여하게 하다
- 터뜨릴 거야. | 제1회 하문 국제 방직 의류 공급망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