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인민일보 상장업체는 본업 & Nbsp; 거액이 재테크 시장을 때려 부수고 있다

2011/9/6 9:17:00 42

상장회사 거자재

부엌에서 주식을 투기하다.

재테크 제품

사채를 놓다

상장회사

자금 투입은 수완이 백출하다고 할 수 있다.

방금 발표된 상장회사 반년보에서 구조조정, 전환형 경제 형세와 유동성을 촉진하는 금융 환경 아래에서 시장 자금이 구조적 불균형이 나타나 일부 상장회사들은 중간에서 냄새를 맡게 되었다

기회

고이익 구동 하에 실체기업의 ‘ 비정규직 ’ 이 점점 심해지고 산업공심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거액의 자금이 재테크와 재테크 시장을 압도하다.


주식시장이 저조하고, 부동산 시장의 조정, 인플레이션 높은 기업의 배경 아래에서 본래 주식을 투기하고 매점하는 상장회사 자금이 올해부터 그의 길을 찾고, 은행은 재테크, 고리대금 등 민간 자금 인기 선도 상장 회사의 시야에 들어갔다.


상장회사 반년보에 대한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재테크 제품을 구입하고 대출 위탁 대출을 지급하는 상장사들은 모두 50곳을 넘고, 구매 금액과 누적 대출 액수는 각각 200억원과 160억원을 넘어섰다.


많은 상장회사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소라 시멘트다.

이 회사는 경영자금 사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총 금액을 40억 위안의 경영자금을 신탁과 은행 재테크 제품에 투자하겠다고 공고했다.

우리나라의 중대한 장비 제조업종의 선두기업 산고 동력도 26.5억 위안의 재테크 제품을 구매한다.

소라 시멘트, 섬구 동력 수필이 놀랍지만 재테크 시장의 빙산 일각에 불과하고, 중위국맥, 스란드 마이크로, 동아교, 로보자, 이중 발전 등 회사들은 모두 억위안의 재테크 제품을 구입했다.

이들 투자 제품들 중 1년기 단기 제품, 연화 수익률이 5%-6%에 달한다.


전민이 재테크와 동시에 대출 대조도 더욱 심해졌다.

상장회사 역시 중요한 일원이 되고, 연관연사에 의뢰 대출을 제공하는 것도 소수, 대출금리가 보편적으로 시장 이율보다 높다.

이 중 침룡 부동산, 침룡 전기, 무한 건민, 전강생화, 영파빌리 등 상장회사의 위탁대출금은 억 위안에 이른다.


상장사 공고에 따르면 대출 연리 의뢰 연리도 12%에 달하고, 최고자는 약 20%에 달했다. 이는 1년 정기예금 3.5%의 연리보다 ‘고리대금 ’이라고 할 수 있다.


우한 건민이 바로 두터운 이득자의 대표이다.

공고에 따르면 그 대외대출 1억 5000만 위안, 연금리 20% 에 달해 이자수입이 3000만 위안에 이른다고 한다.

무한 건민의 반년보에 따르면 회사의 대외 의뢰 대출은 1304.41만 위안의 수익을 얻고 동기 순이익은 3619.62만원으로 1 /3의 이윤은 대출 소득을 초과하는 ‘부실업 ’이라는 현상이 사실상 부실하다.


자금 을 그 로 옮기다


상장회사는 유휴자금을 이용해 재테크와 대출을 통해 이윤 최대화본을 실현할 수 있지만, 초모나 재융자 자금을 이용하여 금융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옳지 않다.


과거 중소판, 창업판 초모집 자금의 최종 용도로 보면 자금을 모으거나 은행 대출을 교체한 적이 있다.

자금 전환 표면에 자금을 바꾸지 않았지만, 비환을 통해 기업이 모집한 자금은 상장업체의 자금이 되는 만큼 더 이상 주업에 투자할 수밖에 없는 제한을 받지 않는다.


복단대 경제학원 부원장은 "재무성 투자에 쓰이는 자금이 자유자금인지 자금을 모으는 것인지, 감독기구는 판별하기 어렵고 상장회사도 마찰구를 쳤다"고 말했다.


상장회사 모집자금이 탈선 현상이 있다는 증거는 없지만 소라 시멘트는 재테크 제품 구입 전에 한 달 전에 방금 공고 하고 나서 다시 한 번 빚을 낸 후

융자

비판을 받은 공고는 이 교묘한 일치로 사람을 의심스럽게 한다.

{page ubreak}


재융자 공고로 볼 때 소라 시멘트 공개 발행 채권은 총 규모가 95억 위안을 넘지 않아 1 • 1의 비율로 상업은행 대출과 보충회사의 유동 자금을 각각 상환하는 데 쓰인다.

이에 따라 상업은행 대출 상환은 약 47억 원, 또 47억 위안은 기업 유동자금으로 삼고 있다.


기업의 유동자금이 부족하면 재융자본이 크게 크지 않지만 한 달 만에 이 기업은 40억 위안의 자유자금이 재테크 제품에 투자하고 자금이 교환되는 현상은 물론 기업의 현금 흐름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하지 않는다.


기업은 빚 융자를 통해 A 주식 시장융자에 대한 감시가 적고 이익, 현금 흐름에 대한 구체적인 투입제한도 적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올해 들어 채권 융자 규모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A 주 재융자 시장도 거세졌다.

9월 시작부터 증감회는 상장회사 재융자 신청 7개를 대량 방행해 353억 원에 이른다.


국태군 안전전략분석사 시웨이샹은 기자에게 "올해 은행이 대출 자금을 빌려 자금을 긴박하면서 기업들이 직접 융자 시장으로 전향해 감사층도 격려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일부 직접융자는 실업을 발전시키지 않고 재테크 제품과 사채를 하면 투자자들이 이해할 수 없다.


그림자 은행 이 파생 위험 을 일으키다


부동산에서 주식을 투기하고, 상장사들은 유휴자금을 이용하는 것은 드물지 않지만, 대규모 자금을 은행, 신탁 재테크 제품과 고리대금을 부추기는 것은 올해 흥행하는 새로운 현상이다.

손립견에서 보면 시장은 사실 돈이 부족하지 않다. 일부 기업들은 비용을 낮추기 위해 돈을 내는 핑계에 불과하다.


해통증권산업경제고급분석사 유철군은 "기존 금융체계에 대한 불합리한 분배라고 분석했다"고 분석했다.


이 ‘도매풍 ’은 은행표 외업무와 그림자은행이 점점 더 심해지고, 보증금을 통해 영수증을 직접 융자한 돈을 통해 체제 외의 대출을 통해 ‘사회융자 총액 ’의 일부가 되었고, 이는 신용대출 감관 채널을 피할 뿐 아니라 자금 매매, 화폐 정책집행효과를 높이고, 생생생위험의 원두가 됐다.


"중앙은행은 예비금 징수 범위를 보증금 예금으로 확대하고 은행 표외 활동을 줄이고 감관 구멍을 보완하고 중앙은행의 효과적으로 관리와 체계 내의 진실성을 가늠하는 유동적인 상황을 돕는다"고 말했다.

서은특약 수석 경제학자 왕타오.


국금증권 매크로 분석사는 이치평도 환어음 신용장, 신용장, 보증금 3부분을 상납 비금 기수에 포함해 본질적으로 상납 은행의 가용 자금을 억제하고, 표외 업무의 기회 원가를 높여 어음, 신용증소의 보증금 비율이 상승하고, 이 루트에 따른 신용 위험과 유동성 위험을 높였다.


125 '개국 해 기업' 조조 구조, 전환형 '은 발전 의 주요 방향 이다.

이처럼 많은 상장회사들이 ‘본업에 종사하지 않는다 ’는 방향과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기업의 실적이 하락할 수 있는 부실한 현상을 감추고 실질적으로 본말치에 놓인 것 같다.


 

 


 

  • 관련 읽기

전 세계에서 완화 화폐 재현 기미가 뚜렷하다 & Nbsp; 중국이 예상 기온이 내려가다

재경 요문
|
2011/9/5 8:57:00
30

存准新规致银行多缴9千亿 央行重手遏制表外融资

재경 요문
|
2011/9/5 8:49:00
23

温家宝:中国将继续把欧洲作为主要投资市场之一

재경 요문
|
2011/9/3 9:38:00
43

미국 8월 신규 취업 일자리 0 &Nbsp

재경 요문
|
2011/9/3 8:44:00
32

중국 대외 직구 연도 투자액 600억 & Nbsp; 세계 5위

재경 요문
|
2011/9/2 15:38:00
45
다음 문장을 읽다

韩国纤维产业联合会传递最in韩流时尚

  韩国纤维产业联合会(KOFOTI),作为第七届上海国际少年儿童服装及用品博览会的海外支持单位,将甄选韩国优秀儿童时尚品牌集体亮相2011上海国际童装展的舞台,带来韩国最IN的童装潮流、最先进的加工技术、最环保的有机面料婴童服饰。首批入选的六个童装品牌产品特色鲜明。